IOT(Instructor of Teachers)과정

CEF는 전 세계 전문 어린이사역이 진행되고 있는 210여 개국 모든 사회와 계층 그리고 지역의 어린이 전문 전도자들을 집중적으로 훈련해야하는 필요를 보고 광범위한 규모의 훈련을 체계적이며 전문화 하여 세계의 어린이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 위한 배가과정을 촉진하는 차원에서 적극적인 전략으로 60시간의 각 1단계, 2단계별 강사훈련원을 고안하였다.

 

IOT Level 1

TCE 1단계의 교사대학을 운영하여 어린이 전도자 및 교사들을 양성하게 될 강사후보생들을 위한 훈련으로 교사 및 전도자들을 양성하여 어린이 복음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지도자들을 위한 코스입니다.TCE교사대학 전임 강사들의 훈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과정이다.

이과정은 성인이나 어린이들을 훈련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영적 원리와 교육적 원리를 구비시키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영적 진리를 TCE교사대학의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실제적인 교수기술과 절차가 제시된다. 또한 TCE교사대학 전임 강사 후보생들이 성령님의 지배아래에서 변화를 가져오는 도구로서의 강사의 역할에 강조점이 주어져 있다.

 

과정 커리큘럼(총60시간)

오리엔테이션 1시간, TCE 교사대학 과정 관리 6시간, 강사개발(교수학습과정. 목표. 수업시간 개발. 효과적인 교안작성. 도입과결론. 교수에서 예화사용. 평가방법 外 ) 22시간, TCE 1단계 과목 시범 및 O.T 20시간, TCE과정 실습 10시간, 간증과 도전 1시간

 

  입학자격

1. 대학 졸업자

2. TCE1단계,2단계 수료자

3. 새소식반 전도 및 CEF 사역에 경험을 하고 있는 자

4. 과정이수 후 TCE교사대학에서 가르치고자 하는 자

5. 본회 본부 및 각 지회 지회대표의 추천을 받은 자

IOT Level 2

 

TCE 2단계의 교사대학을 운영하여 어린이 전도자 및 교사들을 양성하게 될 강사후보생들을 위한 훈련으로 TCE 교사대학 2단계를 가르칠 목적으로 CEF 전임 강사들을 준비시키는 과정이다.

이과정은 강의와 실습을 통해 교수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으며 이 외에도 강사후보생들은 영적 성장 과정을 몸소 이해하여, 본인들의 사역인 중생아 양육에 필요한 실제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 IOT 2단계는 TCE 교사대학 2단계에서 교사들을 훈련시킬 CEF 전임강사로서 교육과정과 방법을 완전히 이해하고 성령의 인도를 받아 이 훈련을 준비할 능력을 갖춘 강사 팀이 되도록 하는 것에 강조점이 주어져 있다.

 

과정 커리큘럼(총60시간)

오리엔테이션 1시간, 강사개발(학습의 원리. 수업지도. 영향력 있는 결론. 강의안 개발. 평가기술. 교수법. 효과적인 의사전달. TCE 실시 外 ) 16시간, TCE 2단계 과목 시범 및 O.T 26시간, TCE 과정 실습 9시간, 영적준비 7-10시간, 간증과 도전 1시간

 

  입학자격

1. TCE 교사대학 1단계 강사자격증 소지자

2. 본회 본부 및 각 지회 지회대표의 추천을 받은 자

3. 과정이수 후 TCE교사대학에서 가르치고자 하는 자